플랜플러스 나만의 재무건강코치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주식회사 런인베스트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플랜플러스(PlanPlus) 나만의 재무건강코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이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 지시, 권고나 법원의 판결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에게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사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를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 변경에 관해서는 제3조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이나 홈페이지의 특정 화면에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 회원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특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별약관이 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특별약관을 체결한 회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특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원의 개별 “제휴서비스”의 이용에 대해서는 “제공자”의 약관, 운영정책 및 이용조건이 본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전문가회원은 In-App 결제 또는 KG이니시스 결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플랜플러스 전문가용 서비스 개별약관』을 따릅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 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개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계정은 실명 1인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전문가회원의 경우 실명 1인당 중복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제공자 및 제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후 제공자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동의 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가입은 본인 명의로 통신사에 가입된 휴대폰으로 플랜플러스 앱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보유하여야 하며 본인확인 기관 등을 통하여 실시하는 본인확인을 통과하여야 가능합니다.
⑨ 서비스는 계정 로그인을 앱 잠금 암호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연결 시 본인확인 후 앱 잠금 암호를 새로 생성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회원이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는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해지
③ 회사의 해지
④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정보수집ㆍ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⑨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ㆍ취급ㆍ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공개합니다.
⑩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앱 또는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아이디(ID)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은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회원에 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앱 잠금 암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 앱 잠금 암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 앱 잠금 암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① 회원이 회원 가입 후 12개월 (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 및 계정은 장기 미접속 계정으로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② 회사는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 자격이 상실되면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법률상 보관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지체없이 파기, 삭제됩니다.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연결은 일반회원이 전문가회원을 선택하는 경우 이루어집니다. 일반회원은 전문가회원과 연결 후 전문가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습니다.
⑤ 일반회원이 전문가회원과 연결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전문가회원이 일반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일반회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⑥ 일반회원은 언제든지 연결하려는 전문가회원을 변경ㆍ취소할 수 있습니다. 일반회원이 전문가회원과의 연결을 철회하는 경우 회사는 전문가회원에게 일반회원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⑧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앱 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여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제공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다만 제휴서비스 등은 각 서비스 별로 제공자의 운영정책에 따라 제공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또는 업무상 및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운영 목적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① 회원은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다만, 제공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화(구매안전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되어 있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내용을 안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간 체결한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휴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등은 제휴사의 정책 등에 따라 처리되며 제공자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환불 조건 등을 각 제휴서비스 페이지에 안내합니다.
④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그 변경내용 및 적용시점을 제 3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제공자와 제휴서비스에 관한 계약이 해지, 종료되는 경우 해지사실 및 해지시점을 제 7조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해당 제휴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제공자는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한 고객지원서비스(이용 문의, 불만사항처리, 장애처리 등)을 담당합니다.
① 회사는 일반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회원이 마케팅 수신동의한 경우 앱 알림, 이메일, SMS(Short Message Service),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연결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정보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취득한 일반회원의 정보를 일반회원의 동의를 통해 전문가회원에게 제공하고, 전문가회원이 일반회원에게 용역 및 재화를 공급합니다. 일반회원의 동의를 통해 받은 정보를 활용하는 것에 관련된 책임은 전문가회원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폰번호로 SMS를 전송하거나 이메일, 우편물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 특별약관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기타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해킹, 광고, 음란사이트 홍보 또는 이를 통한 영리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 경우 그와 같은 사실을 행정기관에 신고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등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통지하거나 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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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손해배상은 아래 기준으로 무료기간 연장 또는 무료쿠폰 지급 등을 통해 회원에게 배상합니다. 배상 방법에 대해서는 이메일, SMS등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① 회사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일반회원과 전문가회원을 연결하고, 일반회원의 자기 결정에 의해 회원정보를 전문가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문가회원이 일반회원의 동의를 통해 받은 정보를 활용하는 것과 관련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등의 부정확함이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